경북 봉화군 법전중앙초등학교는 지난달 29일에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후원하는‘청소년 금융교육’을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법전중앙초등학교는 2022년에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금융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활동은 그 일환으로 본교 고학년(4,5,6)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금융교육]을 실시하였고 전문강사님이 오셔서 진행하였다. 1교시는 전문강사님의 강의, 2교시는 금융게임활동으로 진행되었고 전문강사님의 쉽고 재밌는 강의와 진행으로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이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한 5학년 A학생은 “처음에는 무엇을 하는지 잘 몰랐으나 선생님의 재밌는 강의와 게임 활동으로 금융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관리, 활용해야 하는지 알게 돼서 너무 재밌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성호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이러한 금융교육을 통해서 앞으로 자신들의 미래 설계와 진로등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또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시작하였고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생각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잘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