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 파주시 가족센터에서 한 해 동안 추진한 가족사업 성과 보고 및 유공자 표창을 위해 50여명이 참석하며 2022년 가족나눔의 날 행사를 유공자표창 / 사업성과 보고회 / 축하공연등으로 진행했다.

주요 성과로는 가족사업 , 사업과 , 다문화 특성화 사업 등 2만7,669명의 가족들이 참여했고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 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파주시 가족센터는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하는 가족복지시설로 돌봄 ,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등 다양한 가족에 대한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파주시는 가족센터를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보강공사를 완료 했으며 올해 계획은 옥상층을 휴식을 위한 정원 공간으로 구축해 앞으로 시민들의 휴식소로 제공할 계획이다.

2023년에는 1인 가구를 위해 환경개선 , 기본생활 보장 . 동아리 지원 등 가족유형에 맞는 서비스를 확대해 운영 할 예정이다.

이종춘 복지정책국장은 “ 한 해동안 협조해주신 후원자 및 관계자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 파주시의 모든 가정이 행복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성심 센터장은 “ 한 해동안 후원기간 및 협력기관에 감사드린다 ” 며 내년에도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깨닫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