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2023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 및 마을 발전을 위해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사업의 유형은 ▲공동체 활성화 ▲마을자치 활동 ▲마을 리빙랩이다.

‘공동체 활성화’는 7개 분야(마을청년·마을기업·마을축제·마을정원 등) 동(洞) 단위 마을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10명 이상 공동체가 응모 가능하다(활동비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

‘마을자치 활동’은 마을 조사 등 활동을 지원하여 마을자치계획을 마련하는 활동이며, ‘마을 리뱅랩’은 마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이 두 가지 유형은 44개 동 주민자치회(20명 이상)가 응모할 수 있다(활동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

이번 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의 공고는 수원시 홈페이지 및 수원도시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도시재단은 오는 2월 10일까지 공모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사업 제안서 작성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사전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2월 1일에는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사업 제안서를 작성한 후 오는 2월 13~14일에 더함파크 2층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마감 후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은 심사를 거쳐 3월 중 마을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