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한 소통시장실 홈페이지 / 안양시 제공
개편한 소통시장실 홈페이지 / 안양시 제공

 

안양시가 민선8기 공약을 최종확정하고 주요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안양시는 확정된 공약을 공개함과 동시에 소통시장실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안양시는 시 홈페이지 소통시장실에 ‘시정목표와 비전’, ‘공약실천계획’, ‘민선8기 공약’ 등의 내용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확정된 공약은 ‘시민’, ‘스마트’, ‘행복’이라는 3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5대 비전(▲다 같이 성장하는 미래도시 안양 ▲내일을 준비하는 청년특별도시 안양 ▲민생우선 경제중심도시 안양 ▲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안양 ▲삶이 풍요로운 문화 녹색도시 안양), 15개 정책, 161개 세부사업이 대거 포함됐다.

주요 공약을 살펴보면 시정 핵심가치인 시민’, ‘스마트’, ‘행복’을 바탕으로 한 5대 핵심공약으로 ▲1기 평촌신도시 특별법 제정으로 명품 신도시 재창조 ▲박달스마트밸리를 박달스마트시티로 확대 추진 ▲사통팔달 안양 광역철도망·교통복지 완성 ▲70세 이상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안양교도소 이전 완료 후 문화 녹색도시 조성을 꼽을 수 있다.

총 161개 사업 중 신규사업은 84건으로 절반이 넘는 사업이 새로운 사업이다. 또, 임기 내 139건의 공약을 완료하겠다고 밝혀 계획대로 실현한다면 임기 내에 약 86%의 공약 달성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안양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소통시장실 홈페이지의 사진, 디자인 등을 개선하고 프로필, 민선8기 공약, 보도자료 등 주요 메뉴를 첫 페이지에 게시했다. 시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카드뉴스’ 페이지도 신설했다.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지키기 위해 많은 분과 깊이 있는 토론을 하고 현실 가능성 등을 고려해 최종 공약을 확정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공약을 꼭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소통시장실 홈페이지를 개편해 모든 정보를 공개 중”이라며 “공약의 구체적인 실천 계획, 공약 관리 계획, 시민 소통 계획 등도 공개돼 있으니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