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7일 경북 예천군 감천면 산사태 피해 현장을 점검한 뒤 노인회관에 마련된 임시주거시설을 찾아 주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경북 예천군 감천면 산사태 피해 현장을 점검한 뒤 노인회관에 마련된 임시주거시설을 찾아 주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경북 수해 현장을 찾아 이재민들에게 "얼마나 놀라셨나. 저도 어이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에서 다 복구해드리고 할 테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북 예천군 감천면의 산사태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이재민 임시거주시설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감천면 임시거주시설로 쓰이고 있는 벌방리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고령의 이재민들에게 "아이고, 얼마나 놀라셨나"라고 인사하고 "여기서 좁고 불편하시겠지만 조금만 참고 계시라. 식사 좀 잘 하시고요"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울먹이는 할머니들을 달래며 "저도 어이가 없다. 저는 해외에서 산사태 소식을 듣고 그냥 주택 뒤에 있는 그런 산들이 무너져가지고 민가를 덮친 모양이라고만 생각했지, 몇백 톤의 바위가 산에서 굴러내려올 정도로 이런 것은 저도 지금까지 살면서 처음 봐서 얼마나 놀라셨겠나"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동행한 이철우 경북지사와 김학동 예천군수를 가리키며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 여기 군수님과 지사님도 나와 계시니까, 제가 마치고 올라가서 잘 챙겨서 마을을 복구할 수 있게 다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이에 한 할머니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하자 윤 대통령은 "정부에서 다 해야 할 일이니까 기다려달라"고 재차 답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산사태로 인해 마을 입구 초입까지 떠내려온 암석과 토사물을 살펴보면서 복구 작업 상황을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이철우 지사와 김학동 군수, 이영팔 경북소방본부장으로부터 현장 보고를 받으며 어두운 표정으로 주변을 둘러봤다. 상황판을 보면서 입술을 깨물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하천 제방 복구 작업 중인 군 장병에게 "수고 많으십니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장병들은 "감사합니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