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클리닉 운영 사진 : 금연 상담하는 모습./화순군
금연 클리닉 운영 사진 : 금연 상담하는 모습./화순군

화순군은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 금연 클리닉은 금연 희망자를 대상으로 ▲금연 상담사의 1:1 맞춤형 금연 상담 ▲일산화탄소 및 니코틴 검사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니코틴 사탕)와 행동 강화 물품(구강청결제, 자일리톨껌, 비타민C 등) 지급 ▲흡연 욕구 대처법과 금연 정보 제공 등 체계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 성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3개월ㆍ6개월 금연 성공 시 기념품도 지급하고 6개월 후에도 전화와 문자메시지 등 관리를 통해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금연 클리닉 등록과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또한, 시간과 거리의 제약 등으로 금연 클리닉을 이용하지 못하는 5인 이상 단체 또는 사업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 관련한 사항은 화순군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금연을 결심한 분들이 금연 클리닉을 통해 그 결심을 실천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통해 금연 실천 유도와 흡연율 감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