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성북 우리아이 양육 지원 서비스' 표지 / 성북구
'2024년 성북 우리아이 양육 지원 서비스' 표지 / 성북구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한눈에 보는 「2024년 성북 우리아이 양육 지원 서비스」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배포한다.

해당 책자는 성북구가 제공하는 복지서비스, 복지시설 등을 △우리아이 급여지원 서비스 △우리아이 돌봄서비스·놀이공간 △우리아이 건강서비스 △우리가족 행복서비스 △우리아이 양육지원 시설현황 총 5개 분야로 구성해 안내한다. 출생부터 미취학 아동까지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20개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24년 첫만남이용권과 부모급여 지원금액 인상, 등·하원 전담과 병원 동행 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된 아이돌봄서비스, 필요한 시간에 거주지와 상관없이 예약 이용 가능한 시간제보육, 신규 개소하는 성북구 서울형 키즈카페 5개소 등 올해 새로이 시작하거나 달라지는 내용을 담고 있어 자녀 양육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성북 우리아이 양육 지원 서비스」 안내 책자는 전입신고 및 출생신고 시 동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나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양육지원 시설에서도 받을 수 있다. 생애주기 맞춤형 복지 서비스 온라인 통합망인 성북 온가족 행복망(https://sbhappy.sb.go.kr)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2024년 달라지는 양육지원 서비스와 자녀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책자를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정책들에 대해 지속해서 공유하여 주민들이 놓치지 않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