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구 꿈나무들의 겨울축제인 ‘2024 영덕 풋볼페스타 윈터리그’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강구대게축구장과 영덕군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53년 역사의 축구 전문지 베스트일레븐(대표이사 박정선)이 주최하고 영덕군축구협회(회장 하상목)와 베스트일레븐이 주관했으며, 영덕군과 영덕군체육회가 후원했다.

올해 리그엔 전국 90개 유소년 축구클럽팀이 출전해 열띤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선수단과 가족 포함 2,000여 명이 축제에 참여해 경기는 물론 스포츠 테이핑, 페이스 페인팅, 네일 서비스,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겼다.

지난 24일 강구대게축구장에서 열린 유치부 결승전에선 울산YMCA가 대구유캔FC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중1부는 부산해운대FC가 울산이노FC를, 중3부는 울산IFC가 리스펙트FC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25일 열린 초등1학년부 결승전에선 김천키즈아이가 울산IFC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2학년부는 구미BSJ가 울산유나이티드를, 3학년부는 칠곡유소년FC가 포항J&JFC를 꺾었고, 5학년부는 칠곡유소년FC가 헤이데이FC를 누르고 우승을 거머졌다.

마지막 27일 영덕군민운동장에서 치러진 4학년부 결승전은 포항골든FC가 헤이데이FC를 꺾었으며, 6학년부 결승전에선 리스펙트FC가 해오름FC를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특히 4학년부와 6학년부 결승전은 포항MBC 전문해설진이 유튜브로 경기를 생중계해 현장감과 흥미를 더욱 높였으며, 다음 달 9일 오후 3시 15분에 포항MBC로 녹화방송이 방영될 예정이다.

영덕군은 베스트일레븐과의 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영덕 풋볼페스타를 윈터리그와 서머리그로 연 2회 개최키로 했으며, 참가 선수와 학부모, 그리고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신개념 축구 축제로 발전시켜 축구 꿈나무 육성과 축구 저변 확대는 물론 스포츠관광 중심도시로서 자리매김함으로써 지역의 관광·레저·역사·문화를 아우르는 축구 산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에 영덕군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오는 7월 예정된 유소년축구 여름축제 ‘2024 영덕풋볼페스타 서머리그’의 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우리 군이 스포츠관광 도시이자 축구 메카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됐다”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스포츠마케팅으로 축구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발굴해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