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의원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와 임직원 등을 만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더 큰 지원’을 약속했다. / 이재정 국회의원실
이재정 의원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와 임직원 등을 만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더 큰 지원’을 약속했다. / 이재정 국회의원실

 

이재정 국회의원(민주당,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은 지난 11일 오후,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와 임직원 등을 만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더 큰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도현 안양시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과 장민수 경기도의원(민주당, 비례)이 배석했으며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회적 일자리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유행처럼 지나갔지만,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어려움은 여전히 그대로 남아있다”라며 “오뚜기처럼 일어나는 청년을 닮은 8월, 스스로 우뚝 서는 청년을 상징하는 11일을 ‘자립준비청년의 날’로 지정”하자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부의 사회적경제 예산 삭감으로 인해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적 일자리 제공에도 어려움이 생겼다”라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재정 국회의원은 “과거 ‘한국수어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농사회와 한국수어에 관한 국민적 인식을 제고한 바 있다”라며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지속가능한 관심과 사회경제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법정기념일 지정을 곧장 검토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또한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삶의 비전과 안정을 제공하기 위한 사회적 연대와 제도적 보완은 필수”라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섬세한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기대며 성장하는 기업 육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도현 시의원은 자립지원 사업, 자립지원협의체 설치 등을 규정한 「안양시 자립준비청년 등 자립지원 대상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였으며, 해당 조례는 3월 18일 개의하는 안양시의회 제291회 임시회에서 통과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