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세계적 권위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동시 수상./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세계적 권위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동시 수상./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브랜드 비주얼 전략'과 '안내 키오스크'로 세계적 권위의 'iF 어워드' 2개 부문 본상을 동시에 석권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브랜드 비주얼 전략 '2023 디어 시리즈(Dear Series)'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Red Dot) 어워드',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커뮤니케이션,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 9개 분야에서 72개국 약 1만1000여 개의 출품작이 경쟁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2023 디어 시리즈(Dear Series)'를 주제로 브랜드 비주얼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했다.

다양해진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초 고객 세분화 공략에 초점을 두고 백화점을 찾는 수많은 개인들에게 애정과 동경의 의미를 전하기 위한 '디어(Dear)' 키워드를 선정, 이를 통해 시즌 별 특정 대상에게 말을 거는 맞춤형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디어 시리즈(Dear Series)'에 이어 올해는 '원더 시리즈(WONDER Series)'를 비주얼 테마로 정하고 다중 위기 속 무거운 사회 분위기에서 고객들이 삶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