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 확산을 위한 ‘인천 평화ㆍ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을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인천의 평화·안보 관광자원을 활용한 3개 권역(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의 테마 상품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평화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평화관광지 인천’의 매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 특히, 올해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한 스토리텔링 테마상품과 함께, DMZ 접경 지역이자 강화평화전망대 및 교동도 화개정원 등에서 북한 땅을 직접 볼 수 있는 ‘DMZ 평화의 길’이 조성된 강화권역, 우리나라 서해 최북단이자 천혜의 자연을 품은 서해 5도 중심의 옹진권역을 테마로 평화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 지원 대상자는 여행사 및 관광 상품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관광업체로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발표심사를 거쳐 최대 6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하고, 상품개발비 및 모객 실적에 따른 홍보마케팅 비용 등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인천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탁 트인 바다너머로 북녘을 볼 수 있는 평화관광이 가능한 곳이다. 이번 관광상품 공모를 통해 인천의 역사ㆍ생태ㆍ문화 자원을 접목한 스토리텔링이 담긴 여행상품으로 평화관광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며 “인천이 평화관광을 테마로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공모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등은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내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