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가 지원하는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서구꿈드림)는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모의고사의 날’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고사는 시험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완화하고자 예비 수험번호 부여, 감독관 배치, OMR카드 작성 등 실제 시험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진행됐다.

서구꿈드림에서는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 대비하여 지난 1월부터 스마트교실(검정고시 대비반 및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교육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꿈드림은 “스마트교실, 모의고사 등 교육지원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을 지켜봐왔다.”며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잘 마무리하여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제1회 검정고시 시험 당일인 4월 6일(토)에는 응시생을 위한 응원 및 중식 도시락 지원 등 사례관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자립,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기관으로, 9세 ~ 24세 인천 서구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지원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은 서구꿈드림(032-584-13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