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 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 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 개최
  • 양경섭 기자
  • 승인 2019.07.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물순환 정책 현황 및 국내·외 사례 연구를 통해 나아가야할 방향 모색

[서울=양경섭 기자] 서울시는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이라는 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을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물순환 심포지엄’은 건강한 물순환 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총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제1부는 서울시 물순환정책과 최근 국내·외 사례 연구 토론을 통해 앞으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 제2부에서는 물순환 시민위원회에서 3개 분과별 주제 선정을 통해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2부 분과별 심포지엄 주제는 빗물분과, 물재이용분과, 지하수분과로 선정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물순환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이며, 향후, 서울시 물순환 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의 심포지엄 형식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과 직접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정화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서울시 물순환 회복 및 저영향개발 기본조례를 제정해 안정적으로 정착시켰고, 전국적으로 이를 벤치마킹하는 등 물순환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해왔기에, 금번 심포지엄을 통해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토대를 마련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