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하절기 혈액 부족 해소를 위해 30일 공직자 및 유관기관, 사회단체, 군민을 대상으로‘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휴가와 방학 등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하는 시기를 맞아 부족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확보,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헌혈행사는 공무원 및 유관기관, 사회단체, 군민을 대상으로 8월 30일 오전 9시30분~오후12시까지는 울진경찰서, 오후 1시~4시30분까지는 울진군청에서 헌혈 행사를 갖는다.
헌혈 가능 기준은 만 16세 이상∼만 65세 미만으로 체중은 남자 50kg 이상, 여자는 45kg 이상이어야 한다. 헌혈은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몸속의 과다한 철분을 몸 밖으로 내보낼 수 있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헌혈 전에는 과음을 피해야 하고 최근 3일 이내 치료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했을 경우 할 수 없으며, 헌혈 후에는 5~10분 정도 휴식을 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군 관계자는“곧 다가오는 장기간의 추석 연휴로 혈액 수급 상황은 여전히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니 군민들의 적극적인 헌혈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으로 울진군 공직자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군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공직자 헌혈운동을 통한 값진 생명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